웹툰 2012.05.30 14:38 리스트로

[웹툰/군대만화]지금 "까~쓰" 마시러 갑니다. - 이웃의 소소한 시선

Posted by 공군 공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티거

    으어.. 진주.... 아마 인트라넷엔 다른 댓글보다 진주를 싫어하는 내용이 가장 많이 달리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ㅋㅋㅋ

    2012.05.30 18:35 신고
    1. 그랬을까요? 저는 진주 너무 재밌고 즐거웠는데...
      현역 공군분들이 이 댓글 보시면 화내시려나요?ㅋㅋ

      2012.06.04 13:23 신고
  2. e

    화생방하러가신 말듣고 같은 여자지만 정말 많이 놀랐습니다ㅠㅠ!! 읽는내내 괜히 제가 화생방하러가는 느낌이라서 두근되네요!! 슝님의 후기가 기대되네요ㅋㅋ 빨리 다음편을 주세요!!ㅋㅋㅋㅋ

    2012.05.31 01:21 신고
    1. 우와옹 여자 독자님!! 다음편에 드디어 화생방이 나온답니다 하지만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다음엔 함께 가요(?)! ㅋㅋㅋ 만화 싸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열심히 공포의 화생방편 그려올게요!:)

      2012.06.04 13:27 신고
  3. 추억팔이

    앞사람 어깨에 손올리고 까스-까스-까스-까스 외치며 까스체험실에 들어가죠 ㅠㅠ cs까스로 그득한 까스방에 교관은 화생방 보호의와 a급방독면으로 무장한채 마이크로 방독면을 벗으라 지시하고...... 그순간부터 까스방은 지옥으로 변합니다 켁켁대는 전우 눈물을 흘리는 전우 쓰러져서 바둥거리는 전우 토하는 전우(!) 교관의 불호령 한마디에 정신을 가다듬지만 이마저도 쉽지는 않습니다 결국 어깨걸고 구령외치며 앉았다 일어나다 군가한곡 부르고 까스방을 탈출하죠... 나갈때도 한줄씩 한명한명 내보내기때문에 뒷줄에 있는사람은 앞의사람이 다 나가기 전까지 그만큼 추가로 까스를 더 먹습니다 위치선정이 왜 중요한지 뼛속까지 느낄수 있는 기회이죠 ㅠㅠ 그리고 까스먹을땐 먹기전 무슨수를 써서라도 화장실은 꼭 다녀와야 합니다 괜히 자존심때문에 참고 들어갔다간...하......상상은 자유입죠 ㅠㅠ이상 추억나서 횡설수설한 1인...

    2012.05.31 09:00 신고
    1. 그렇더라구요.....한줄로 들어가는 분들 보는 내내 왜 자꾸만 <인생은 아름다워>란 영화가 생각나는건지....ㅠㅠ....저는 혼자 들어가서 처음엔 더 무서웠지만 외부인이었기에 여러 편의를 봐주셨기 망정이지...어으 정말 분위기 하나는 깜찍했어요 엉엉....화장실까진 생각 못했는데....허...정말 그런일도 있나요?? 상상하고싶지 않아요 진실이 아니라고 말해주세요 ㅠㅠ!

      2012.06.04 13:30 신고
  4. KAS

    아 다른 날 보다 오늘 유독 더 웃기네요 ㅋㅋ

    진짜 슝님 진심으로 보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저 민증에 뙇 박힌 사진을 볼 수 만 있다면 화생방 3번은 더 받을 수 있는데!! (예비역임돠~ㅋㅋ)

    모자에 명찰 진짜 달아봤따니 ㅋㅋ 빵 터졌어요 ㅋㅋ

    슝님 근데 혹시 펜카페나 블로그 같은거 없어요?

    명색이 대한민국 공군에서 활동하는 영향력 쩌는 웹툰 작가님이 설마 블로그 하나 없어요?

    공군 장교랑 어깨를 나란히 하는 슝님이?

    빨랑 알려줘요 현기증 난단 말이예요 ㅋㅋㅋ



    참........

    혹시 슝님 adhd는 아니시죠? ㅠㅠ

    2012.05.31 12:43 신고
    1. 제 사진 볼수있는 방법 있습니다 카스님!
      ......공군으로 입대를 하시면 됩니다! ㅋㅋ....ㅠㅠ
      민증 보여드리는데 많이 보신분이라고 하시더라구요 헌병분께서....
      인트라넷엔 꽤 적나라하게 제가 찍혀있나봅니다. 하얀 뿔테때문에 그런가...?
      어쨌든 문제의 그사진...저도 못본 그 사진...불타 없어져야 할텐데.....
      어쨌든 별다를것 없이 하얀뿔테 안경 쓴 톰톰한 여대생입니다 ㅋㅋㅋ 외계인 아니에요 의심하지 마세요
      블로그는 방치상태라 있는것도 아니네요 대신 관리해주세요 카스님 으하하ㅋㅋ
      adhd는 ㅋㅋㅋㅋㅋ 아 찾아봤더니 조용한 adhd도 있더라구요
      네.그거 맞는것 같습니다 으익 ㅋㅋ 어떻게 아셨어요...!

      2012.06.04 13:35 신고
  5. 톡깽이

    제대로 안받으셨다니!!!
    저기... 저랑 다시받으시러 가시지요....
    물론 저는 제대로된 방독면 필터를 가진 방독면을 쓰고 끝까지 안 벗겟습니다.
    아니 그냥 혼자서 다시 받으세욧!!

    2012.05.31 17:05 신고
    1. 으악 톡깽이님 ㅋㅋㅋㅋㅋㅋㅋ
      어우 장난으로라도 그런소리 마세요 정말!
      .....진담이시라면 같이 방독면 벗는 조건으로 함께 갑시다
      진지합니다 조건 꼭 숙지하시고 연락주세요
      저만 죽을수는 없지욧!!

      2012.06.04 13:38 신고
  6. dekarno

    아니 좋은 이웃집 놔두고 왜 진주까지 귀양을 가셨...ㅎㄷㄷ하네요 ㅋㅋㅋㅋㅋ 계획 짜는데 전국 단위로 스케줄을 짜다니...담당자도 뭐해야되는지 모르시고 ㅋㅋㅋㅋㅋㅋㅋ

    2012.06.01 02:13 신고
    1. 그러게 말이에요 ㅋㅋㅋ 조금만 더 참아서 그냥 공군사관학교에서 받을걸.....그래도 진주여행...(인지 진주 공군부대 여행인지 혼란스럽지만!) 잘 하고 왔으니 만족스럽습니다^^! 다음엔 함께 가요 공군 전역 분들에겐 그리운 향수가 있는곳 아니겠어요? ㅋㅋ

      2012.06.04 13:39 신고
  7. skykiller

    안녕하세요. 슝님 처음뵙겠습니다. 어쩌다가 슝님 만화를 보게되었는데 재밌어서 1편부터 32편까지 논스톱으로 보고 그날하루 완전 웃다가 뿅간 육군 상병입니다. 증말 재밌게 보고있는데 육군만화가 아닌게 쪼끔 아쉽네요 ;) 그래도 지금까지 연재되고 있을때 발견한게 정말 저에겐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헤헤헿 나중에 팬픽이라도 보내드리고 싶은데 어딜로 보내면 될지 ㅜㅠ

    2012.06.03 14:55 신고
    1. 와. 제 만화가 32편까지 나왔나요? 새삼 댓글보고 감개무량하네요 엉엉...!!
      강한친구님이시군요!!! 강한친구에게 팬픽이 온다니 당장 제 이메일 주소를 뱉어내겠어요 ㅋㅋ
      wwpsyww@nate.com입니다! 만화 타이틀에 너무 깨알같이 써있어서 못보셨나 봐요 으하하
      상병이시면 절반은 오신거네요!! 남은 기간도 평안(?)하시길 바랍니다 무사 전역 퐈이팅!! 오오오!!파이팅!!!!:)

      2012.06.04 13:44 신고
  8. 추억팔이

    슝님 작년에 19비 인트라넷에 강제인증당하지 않으셨나요 ㅎㅎㅎ 그때 후임들이랑 숨은슝님찾기 한다고 난리였었는데...

    그리고 까스먹는날은 밥이 잘나왔습니다. 정말루요!

    맛있게 잘 먹고 까스방가서 다시 게워내는 동기들이 많아서 안타까웠어요.

    화장실은........................... 화장실은.............................................

    자존심배틀 하다가 바지에 지린 동기를 한명 보아서............. ㅠㅠ 지금은 다 전역했지만 잘살고있지 동기야?? ㅠㅠㅠㅠㅠ

    2012.06.05 13:38 신고
    1. 네 작년에 사진올라왔다는 소식 듣고 어찌나 놀랐던지..;
      그래도 단체사진이라 다행입니다 저를위해서도 그렇고 장병분들을 위해서도 그렇구요ㅋㅋ
      으아니...근데....화생방하다 실례는 어떻게 하게된건가요...?ㅠㅠ 기침하다가 그러는건가요??
      충격이에요 진짜 추억팔이님은 닉네임그대로 정말 충격의 추억을 팔으셨어...설마. 큰건아니죠?으어엉?!ㅠㅠㅠ

      2012.06.14 23:31 신고
  9. 와이군

    고향 옆 동네가 진주인데 먼곳까지 갔다오셨군요 ㅋㅋㅋ
    명절에 갔다오면 정신이 아득해지죠.
    다음편 무지 기대되네요~

    2012.06.06 01:26 신고
    1. 네 전 지리적 감각이 없어서 전화로 들었을땐 몰랐는데 검색해보고서 먼걸 깨달았답니다..(..)
      4시간이 걸릴줄은 몰랐어요! 흑흑

      2012.06.14 23:32 신고
  10. 크큭

    인트라넷에 슝님 얼굴 나와있음~ ㅋ 흰안경 쓰고 ㅋ 이소시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

    2012.06.06 13:55 신고
    1. 크.큭.
      단체사진을 파.괘.한.다.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진은 잊으세요 레드썬! 제 만화만 이쁘게 기억하시란말이에요!

      2012.06.14 23:40 신고
  11. Oz Estrella

    드디어 화생방 하고 오신거군요!! 고생하셨어요...
    랄까 늘 위병소에서 위병조장 근무하면서 보던걸 전역하고 밖에서 보니 새록새록....ㅋㅋ...
    슝님 만화는 부대에서부터 늘 잘 챙겨보고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기대할게요!!
    아...참고로 저....육군나왔습니다.ㅋㅋㅋㅋ...슝님 인기는 육군에서도 대단하니까요!!

    2012.06.06 15:33 신고
    1. 연재 1년이 넘어가니까 제 만화 보다가 전역하셨다는 분들이 많아지시네요 으히히! 제대 축하드립니다!
      제대하고서도 이렇게 찾아주시니 앞으로 남은 몇화는 정말 파워풀하게 그릴수 있을것같아요 엉엉! 2년동안 힘들었던만큼 2배 더 행복해지시길!

      2012.06.14 23:39 신고
  12. 이백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슝님 저 좀 웃을께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고많으셨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2.06.07 02:23 신고
    1. 그래요, 웃으면 복이온다니 실컷 웃어요 ㅋㅋㅋㅋㅋㅋ

      2012.06.14 23:41 신고
  13. 호랑이기운

    으아ㅠㅠㅠ너무 고생하셨겠어요
    만화 너무 재밌어욯ㅎㅎ
    언제나 응원하고 있습니다ㅋㅋㅋㅋ

    2012.06.08 23:09 신고
    1. 호랑이 기운님 ㅋㅋ
      댓글 언제나 감사감사 땡큐베리감사합니다!

      2012.06.14 23:42 신고
  14. 각설탕인형

    ㅋㅋㅋㅋㅋ 드디어 다녀오셨군요. 인트라넷으로 항상 즐겨 보고 있습니다.
    그나저나 IU교관님을 만나셨군요 ㅋㅋ 자세히 보니 완전 똑같이 그리셨네요 ㅋㅋㅋ
    사실 그 분 제 친구 대학교 선배입니다. 친분이 조금 있다능~(아무 관계 없지만...)
    어쨋든! 항상 응원 하고 있습니다. 슝님 화이팅 입니다~

    2012.06.09 18:17 신고
    1. 앗. 대한민국은 8다리면 모두 연결된다더니 정말인가 보군요ㅋㅋ 인트라넷으로 보신다니! 인트라넷은 정말 미지의 세계에요 그쪽 세계(?)는 근황이 어떻답니까 제 만화는 별탈없이 잘 살고 있는지(?) 궁금합니다.ㅋㅋ
      어쨌든! 응원 감사합니다 정말 힘이되요! 으하하

      2012.06.14 23:45 신고
  15. 병715기

    와 이거 제가 화생방할때 오셨던 분이네요!! 저기 지옥의 장면중 하나였습니다 ㅋㅋㅋ

    2012.06.10 09:21 신고
    1. WOW!
      반갑습니다! 정말 짧게 스쳐간 인연이지만 어쨌든 덕분에
      여러분들의 실감나는 고통의 몸부림에 두려움이 3배로 증폭되어 패닉상태였습니다...:)....ㅋㅋㅋ

      2012.06.14 23:47 신고
  16. dirtyg

    ㅋㅋㅋ 항상 여기 오면 생각나는건 슝님의 사진뿐

    ㅋㅋㅋ 귀요미 ㅋㅋㅋㅋㅋㅋㅋ

    2012.06.13 02:30 신고
    1. .........................
      (지금 여러분은 입을 귀에 달고 댓글을 캡쳐하고있는 작가를 보고 계십니다)

      진담이시죠?ㅋㅋ....:)...

      2012.06.14 23:50 신고
  17. ㅇㅅㅇ

    우와 ㅎㅎ 늦은밤 시간가는줄 모르고 정주행했네요 ㅋㅋㅋㅋㅋ
    남자친구랑 공사랑 밀접한 관계가 있어서 정말 신나게 읽었습니다 ㅎㅎ

    2012.06.13 04:57 신고
    1. 정주행이라니!
      덕분에, 손발이 오그라들어 쳐다도 못보던 옛만화들을 볼 용기가 생겼습니다ㅋㅋ
      즐거우셨다니 다행이네요 남친분과 오래오래 햄볶으세요^^!

      2012.06.14 23:53 신고

댓글 남기기

포스트 보기

Google+